전북개발공사 인권경영 선언문
우리는 전북특별자치도 도민의 행복을 실현하는 스마트 공기업으로서 모든 경영활동 과정에서 사람 중심 기업으로서 그 사명을 다한다.
이를 위해 우리는 ’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보장하는 인권경영‘을 선언하고 임직원이 준수하여야 할 행동규범 및 가치판단 기준으로 삼으며, 아래와 같이 그 실천을 다짐한다.
- 하나, 우리는 사람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을 한다.
- 하나, 우리는 장애, 성별, 인종, 종교, 국적, 지역, 사회적 신분, 학력, 나이, 직종 등의 이유로 고용 상 차별하지 않으며, 상호 존중과 배려의 근무환경을 제공한다.
- 하나, 우리는 직원의 결사 및 단체교섭의 자유를 보장한다.
- 하나, 우리는 직원들에게 안전하고 위생적인 근무환경을 제공한다.
- 하나, 우리는 어떠한 형태의 강제노동 및 아동노동도 금지한다.
- 하나, 우리는 정부, 전북특별자치도, 언론사, 업무계약자, 지역주민 등 모든 이해관계자의 인권을 존중한다.
- 하나, 우리는 사업이 행하여지는 현지 주민의 생명권, 거주이전의 자유, 안전에 대한 권리 및 재산소유권을 존중하고 보호한다.
- 하나, 우리는 우리가 생산하는 재화를 소비하는 소비자의 인권을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한다.
- 하나, 우리는 국내외 환경법규를 준수하고 환경보호와 오염방지를 위하여 노력한다.
- 하나, 우리는 전북특별자치 도민의 안전한 생활권 보장을 위한 공공건설에 앞장선다.
- 하나, 우리는 인권침해를 사전에 예방하며 적극적인 구제를 위하여 노력할 뿐만 아니라, 지속적인 인권개선활동으로 인권 경영의 선두에 선다.
전북개발공사 사장